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손예진
- 네영카
- 영화 소원
- 퍼시픽 림
- 신의 한 수
- 김갑수
- 팝송
- 영화
- 공포 영화
- 芦田愛菜
- CGV's Pick
- 영화 리뷰
- Ashida Mana
- 코니탤벗
- 네영카 시사회
- k-pop
- POP
- 설경구
- 리뷰
- 정재영
- CGV
- 공범
- 시사회 초대
- Connie Talbot
- 소원
- 티스토리 초대장
- 코니 탤벗
- 아시다 마나
- 티스토리
- 시사회
- Today
- Total
- 리미터의 개인공간 -
귀여움의 대명사! 아시다 마나(芦田愛菜, Ashida Mana) 본문
아시다 마나 (芦田愛菜, Ashida Mana, あしだまな)
생년월일
2004년 06월 23일생
혈액형
A형
출생
일본 효고 현 니시노미야 시
소속사
국내 팬 카페
대표 출연작품
마더 (Mother, 2010, 11부작 드라마)
한큐전차 편도 15분의 기적 (阪急電車−片道15分の奇跡, 2011, 영화)
안녕 우리들의 유치원 (さよならぼくたちのようちえん, 2011, 1부작 드라마)
마루모의 규칙 (マルモのおきて, 2011, 11부작 드라마)
버니드롭 (うさぎドロップ, 2012, 영화)
뷰티플레인 (ビューティフルレイン, 2012, 12부작 드라마)
라이어 게임 -재생- (Liar Game: Reborn, 2012, 영화)
알림말씀
이 글에서 작성되는 작품들은 자세하게 설명을 하지 않으나 따로 포스팅 및 링크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알게 된 일본의 아역배우 "아시다 마나(芦田愛菜)"입니다. 최근이라 한다면 2013년 04월 30일이 되겠네요.
일본 현지에서 아시다 마나라는 아역이 유명해지게 된 계기는 일본 NTV 드라마 "마더(Mother)"에 주연급 조연으로 출연하면서 당시에는 귀여운 외모와 엄청난 연기, 특히 우는 연기가 기가 막혀서 이 때부터 [천재 아역]이라는 타이틀이 붙어 인기가 급 상승한 아역입니다.
드라마 마더 이후에 또 다시 잭팟이 터진 드라마가 있는데 이 드라마는 일본 후지 TV에서 방영된 "마루모의 규칙(マルモのおきて)"입니다. 이 드라마는 내용뿐만 아니라 OST가 특히나 흥행을 해서 거의 국민OST가 되었지요. 마루모의 규칙 OST "마루마루 모리모리(マル・マル・モリ・モリ)"는 드라마에 출연했던 아시다 마나(芦田愛菜), 스즈키 후쿠(鈴木福)와 강아지 무크(ムック)가 소속된 "카오루와 토모키, 가끔은 무크(薫と友樹、たまにムック)"라는 유닛(그룹, 팀)으로 불린 곡입니다.
드라마 마더와 마루모의 규칙 사이에 엄청난 출연 러브콜을 받으면서 개런티가 급상승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TBS 개국 60주년 드라마 "남극대륙"에서는 기존에 출연했던 다른 드라마의 출연료는 물론이며, 드라마 출연 아역사상 최고의 금액으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아시다 마나의 회당 최소 개런티가 200만엔으로 그 이상을 받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또한 CM 개런티도 최소 2000 ~ 3000만엔에서 최고 6000만엔도 받기도 하였지요. 왠만한 탑급 엔터테이너 수준으로 대우받고 있었던 아역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름 있는 예능에서도 최연소로 메인 MC를 맡기도 하였고, 일본에서 가장 큰 음악 방송이자 연 말에 1회 방송되는 프로그램인 "홍백가합전(紅白歌合戦)"에도 등장하는 등 엄청난 인기가 실감되었습니다.
다만 이만큼 인기에도 엄청난 부작용도 있었는데요. 특히 어린 나이에 엄청난 스케쥴에 혹사당하고 있지 않는지 많은 팬과 여론이 걱정하기도 하였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런 인기가 있다고 하여도 이렇게까지 스케쥴이 있는 아역은 본 적이 없지요.
활동을 꾸준히 하다가 이제는 할리우드까지 진출하게 됩니다. 바로 블록버스터 영화 "퍼시픽 림(Pacific Rim)"입니다. 비중있는 배역은 아니지만 꽤나 강렬한 인상을 남겼죠. 국내에서는 퍼시픽 림을 보면서 아시다 마나 입덕하는 분들도 꽤 많았습니다. 지금까지도 마코 모리 아역을 검색하고 블로그에 방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소개글은 여기까지하고 조금 더 심도 있는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드라마
마더(Mother)
일단 제가 마나를 알게된 계기로는 일본드라마 마더(Mother)를 통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아시다 마나는 조연으로 캐스팅이 되었지만 전체적인 스토리로 보자면 주연급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드라마는 아시다 마나에 의해서 성공했다고 할 정도로 엄청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연기 좀 한다는(?) 성인 배우들의 우는 연기도 저리 가라 할 정도로 감정이 정말 잘 담겨있는 연기였습니다.
이 드라마를 계기로 아시다 마나는 [천재 아역]이라는 타이틀을 얻고 인기가 급 상승하게 됩니다. 지금의 아시다 마나의 인기가 이 드라마가 있었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을 해 봅니다.
이 드라마 이전에도 여러 작품에 출연 하기는 했지만 크게 비중이 있는 편도 아니었기 때문에 주목받지는 못했지요.
관련 포스팅
[노래] 마더(Mother) OST - 우는 얼굴 스마일 (泣き顔スマイル)
안녕 우리들의 유치원(さよならぼくたちのようちえん)
아시다 마나의 첫 주연 단편 드라마 안녕 우리들의 유치원(さよならぼくたちのようちえん) 입니다. 게다가 일본 최연소로 주연 캐스팅으로 아시다 마나가 그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이 드라마도 꽤 좋은 인상을 남겼는데요. 아시다 마나는 이 드라마에서 착하고 당돌한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이 드라마는 유치원을 배경으로하여 아픈 친구를 찾기 위해서 5명의 어린이가 모험(?)을 하는 그러한 드라마입니다.
마루모의 규칙(マルモのおきて)
그 이후에는 마루모의 규칙(マルモのおきて)이라는 드라마에 주연으로 캐스팅되면서 또 한번의 대작이 탄생하였습니다. 이 드라마에 주연으로 캐스팅된 아시다 마나는 첫번째 연속 드라마 주연을 맡은 주인공이 되는 영광을 한번더 누리게 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가족드라마로 배경스토리가 슬픕니다. 마더에서 울었던 분이라면 이 드라마에서도 눈물 좀 볼겁니다. 비록 마더급은 아니더라도.
마루모의 규칙의 엔딩곡인 마루마루 모리모리(マル・マル・モリ・モリ!)로 가수로 데뷔하고, 일본 오리콘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석권하면서 최고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나 귀여운 댄스가 최고의 핫이슈가 되었는데 아시다 마나(芦田愛菜)와 스즈키 후쿠(鈴木福)가 추는 마루모리 댄스는 정말 귀요미 정상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관련 포스팅
[리뷰] 마루모의 규칙(マルモのおきて) 포스팅
뷰티플레인(ビューティフルレイン)
그 이후에는 뷰티플레인(ビューティフルレイン)이라는 드라마에도 출연을 합니다. 이전 작품보다 아시다 마나가 좀 성장된 모습으로 출연되는데 정말 이쁘고 귀엽게 나왔습니다.
이 드라마의 스토리 배경은 좀 안타까운 배경입니다. 홀로 딸을 키워오던 아버지가 청년성 알츠하이머 진단을 받게 되면서 겪게되는 아버지와 딸의 가족애 이야기로 감동이 전해지는 그런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눈물이 날 정도로 슬픈 장면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이 드라마는 무한 감동을 주체로(?) 진행됩니다. 마지막 장면에만 눈물이 찔끔했지요.
대체적으로 안타까운 배경스토리에 출연하는 마나는 밝고 착한 성격의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영화
토끼 드롭스(うさぎドロップ)
이 영화는 일본애니메이션 토끼 드롭스(うさぎドロップ)를 원작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토끼 드롭스(うさぎドロップ, 우사기드롭)를 한국에선 버니 드롭(Bunny Drop)으로 개봉했습니다.
마나는 린(リン)의 역활을 하면서 무한 귀여움을 발산해줍니다. 이 영화를 보시면 아시다 마나 홀릭에 빠져서 몇 일간 헤어나오지 못 할 것을 경고합니다. 어찌나 귀엽게 나왔는지 정말 말로는 설명이 안됩니다. 그저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마츠야마 켄이치(松山ケンイチ)는 데스노트(デスノ-ト 前編)의 L로 등장했던 인기배우입니다. 하지만 정치적인 문제로 국내에선 이미지가 상당히 안좋습니다.
관련 포스팅
이번 2013년 07월 11일에 국내에서 개봉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인 퍼시픽 림(Pacific Rim)입니다.
일본에선 08월 09일에 개봉을 시작하는데요. 일본에서도 많이 주목받는 영화입니다.
이유는 일본 배우 키쿠치 린코(菊地凛子)와 인기 아역배우 아시다 마나(芦田愛菜)가 출연하기 때문이죠.
국내에선 예매율 1위를 보이며 박스오피스 1위에도 차지하면서 흥행에 성공한 반면에 이 영화가 제작된 미국, 북미쪽에서는 기록이 약간 저조하다고 하더군요.
마나는 이 영화를 계기로 할리우드에 진출한 첫 작품이 되었습니다.
비록 키쿠리 린코가 맡은 마코 모리역의 어릴 때 모습으로 등장하는 마나이지만 짧고 강한 인상을 남겨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퍼시픽 림은 전 작품인 버니 드롭보다 관객수가 어마어마하니 그만큼 마나를 알리는데에 있어선 퍼시픽 림이 더 큰 효과를 볼 수 밖에 없을 것 같더군요.
그 외에 출연한 영화
고스트: 보이지 않는 사랑 (Ghost)
한큐전차 편도 15분의 기적 (Hankyu Densha , Hankyu Railway - A 15-Minute Miracle)
해피투게더 : 올 어바웃 마이 도그 (犬とあなたの物語 いぬのえいが)
매직 트리 하우스 (マジック・ツリーハウス)
고백 (告白)
라이어 게임 -재생- (ライアーゲーム -再生)
극장판 쥬얼펫 스위트 댄스 프린세스 (映画ジュエルペット スウィーツダンスプリンセス)
노래
초회한정발매(初回限定盤) 2011년 07월 13일
정식발매(通常盤) 2011년 05월 25일
아시다 마나의 데뷔 앨범이자 첫번째 앨범은 마루모의 규칙의 ED곡인 마루마루 모리모리 (マル・マル・モリ・モリ!)입니다. 일본 음원차트인 오리콘 차트에서는 2위라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수상
2011년 제 53회 일본 레코드 대상 - 특별상 (第53回日本レコード大賞 特別賞)
2012년 제 26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 베스트 5 뉴 아티스트 (방악), 베스트 5 음악 구매 및 다운로드 (ベスト5ニュー・アーティスト(邦楽) 、 ベスト5ソング・バイ・ダウンロード)
멋진 일요일 ~ Gyu Gyu 굿데이! ~ (ステキな日曜日~Gyu Gyu グッデイ!~)
정식발매 2011년 10월 26일
아시다 마나의 첫번째 솔로 싱글앨범인 멋진 일요일 ~ Gyu Gyu 굿데이! ~ (ステキな日曜日~Gyu Gyu グッデイ!~) 입니다. 일본 음원차트인 오리콘 차트에서는 4위를 차지하면서 그 당시 귀요미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아시다 마나였습니다.
엄청나게 귀여운 안무로 기존 팬들에게 멘붕을 전해주었죠. 언제봐도 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운 곡입니다.
계속 계속 친구(ずっとずっとトモダチ)
정식발매 2012년 05월 16일
일본 애니메이션 쥬얼펫 키라 데코(ジュエルペット きら☆デコッ!)의 애니메이션 OST앨범(싱글)으로 아시다 마나의 두번째 싱글앨범입니다. 계속 계속 친구(ずっとずっとトモダチ)라는 앨범명으로 발매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애니메이션 OST로 음악방송에 출연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지만 일본의 경우는 다르죠. 애니메이션 문화가 제일 성장한 국가에서 애니메이션 OST를 가지고 음악방송에 출연하는건 평범한 일이랍니다. 보컬로이드도 솔로로 음악방송에 출연하는 마당에..
비에게 소원을(雨に願いを)
정식발매 2012년 08월 01일
뷰티플 레인(ビューティフルレイン)의 드라마OST 앨범(싱글)입니다. 아시다 마나의 세번째 싱글앨범입니다. 앨범명은 비에게 소원을(雨に願いを)입니다. 곡 자체는 발라드 풍의 잔잔한 곡입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노래!
정식발매 2011년 11일 23일
아시다 마나의 첫번째 정규앨범인 Happy Smile!입니다. 일본의 유명곡이 리메이크되어 수록되어있는 앨범입니다.
콘서트
첫번째 콘서트 ~ 윈터 원더랜드 (ファーストコンサート ~ウィンターワンダーランド)
정식발매 2013년 03월 06일
마나짱의 첫번째 콘서트인 윈터 원더랜드(ウィンターワンダーランド)입니다. 첫번째 콘서트지만 실수없이 열심히 해주었고, 성공적으로 콘서트를 마쳤습니다.
콘서트는 2012년 12월 27일 東大井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정말 예쁘고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이 많이 담겨져있습니다.
그리고 대표곡을 제외한 일반 수록곡에 대한 안무들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여기 대표곡이라고 한다면 위에 설명한 앨범의 타이틀곡이 되겟습니다. 타이틀곡은 MV가 있기 때문에 안무를 볼 수 있는데 타이틀곡을 제외한 수록곡에 대해서는 귀로 들을 수 밖에 없었죠. 이 콘서트는 정말 최고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키워드
아시다 마나
芦田愛菜
あしだま
Ashida Mana
이 글이 수정된 날짜
2013-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