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 리미터의 개인공간 -

[영화 정보] 감성 공포란 이런 것이다. <소녀 괴담> 영화 정보 본문

Culture 공간/C :: 영화정보

[영화 정보] 감성 공포란 이런 것이다. <소녀 괴담> 영화 정보

Limiter 2014. 6. 25. 12:10

모두가 알지만... 아무도 말하지 않는 비밀


2014년 여름을 맞이하는 공포 영화들이 하나 둘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강하늘, 김소인, 김정태, 한혜린, 박두식, 주민하, 주다영, 곽정욱 출연 오인천 감독이 연출하는 감성 공포 영화 <소녀 괴담>.


배우들도 중요하지만 영화의 완성도는 작가나 감독의 역량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나 이런 공포 영화의 경우에는 무엇보다도 <연출 및 분장>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소녀 괴담>의 오인천 감독님은 개인적으로 처음 보는 이름입니다. 네이버 프로필을 보자면 상업 영화로는 이번 소녀 괴담이 첫 번째 영화인걸로 보이는데요.

주로 공포, 스릴러물로 단편 영화(20분 내외)를 연출 및 활동을 하셨더군요.



소녀 괴담은 한국 공포영화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배경 <학교>에서 진행되며, 스토리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괴담중에 <빨간 마스크>을 떠올리게 만든다는 영화.

빨간 마스크는 일본에서 시작되서 한국까지 넘어온 비실제 괴담이며, 1994년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유행했던 만큼 현재 2030세대는 많이 알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과연 2014년 여름 첫 공포 영화 <소녀 괴담>은 어떤 공포로 관객들을 벌벌 떨게 만들지 참 궁금합니다.


영화 예고편 및 정보



  • 영화 제목 - 소녀 괴담 
  • 영화 감독 - 오인천
  • 영화 주연 강하늘, 김소은
  • 영화 개봉 - 2014년 07월 14일
  • 영화 장르 - 공포, 스릴러
  • 영화 국적 - 한국


줄거리 (Synopsis)


모두가 알지만 아무도 말하지 않는 비밀…!

귀신을 보는 특별한 능력을 가졌지만 어린 시절 죽은 친구를 본 기억으로 고향을 떠나 늘 외톨이로 지내온 소년 인수(강하늘). 외로움에 지쳐 다시 퇴마사 삼촌 선일(김정태)이 있는 시골집으로 돌아오지만, 인수를 괴롭히는 초등학교 동창 해철(박두식) 때문에 전학 온 학교 생활도 순탄치 않다. 

  

 그러던 어느 날, 기억을 잃고 학교를 맴도는 또래의 소녀귀신(김소은)을 만난 인수는 조금은 특별한 그녀와의 우정을 쌓으면서 점차 마음을 열게 되고, 저주라고 생각했던 자신의 능력에 대해서도 조금씩 받아들이게 된다. 

  

 한편, 학교에서는 정체불명의 핏빛 마스크 괴담이 떠도는 가운데 반 친구들이 하나둘씩 사라지는 의문의 실종사건이 발생한다. 사건을 쫓던 인수는 소녀귀신조차 두려워 하는 괴담 속 마스크 귀신과 그녀의 관계에 얽힌 끔찍한 비밀을 점차 알아가기 시작하는데...


<소녀 괴담> 메인 예고편 - 1m 54s


2014년 첫 공포 영화 <소녀 괴담> 7월 3일 개봉!



-  -


블로그가 궁금해요?




-  -

블로그가 궁금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