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 리미터의 개인공간 -

[정보] Windows Update 오류로 진행이 되지 않을 때 (에러 코드 : 8024402F) 본문

IT 공간/IT :: 다양정보

[정보] Windows Update 오류로 진행이 되지 않을 때 (에러 코드 : 8024402F)

Limiter 2018.05.07 00:29


어느 날,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려 하는데 갑자기 에러가 발생하면서 업데이트 실패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에러중 하나인 [8024402F]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오류 해결 방법은 [Windows 7 기준입니다.]


이 에러코드는 "일부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거나 손상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에러"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에 인한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 파일 손상이나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1차적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Fix it 파일을 통한 해결 방법입니다. 대부분은 이 부분에서 해결이 됩니다. 아래 파일을 통해서 설치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위 방법을 통해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2차적으로 해결 방법을 접근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아래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작업 01 : 바이러스 검사

백신을 통해 전체 파일에 대한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하세요. 바이러스가 발견되면 치료하세요. 만약 백신이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바이러스 검사 전용 백신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링크]


작업 02 : 시작 프로그램 및 타사 서비스 해제하기 (클린 부팅)

 - [시작] 단추를 클릭하고 실행창에 [msconfig]을 입력후 검색된 [msconfig.exe]를 마우스 오른쪽을 통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 [일반 탭]에서 [선택 모드]를 클릭 후 [시작 항목 로드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 [서비스]를 클릭하고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클릭 후 [모두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모두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작업 03 : 시스템 검사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명령 프롬프트(실행에 "cmd"로 검색하여도 됩니다)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면 이와 같이 입력합니다. -> sfc /scannow

 - 시스템 검사가 진행되면서 일부 복구 될 수 있습니다.


작업 04 : 서비스 확인

 - [시작 ->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실행에 "서비스"를 검색하여도 됩니다.)를 실행]

 - 아래 서비스들을 이와 같이 변경해주시길 바랍니다.

  * 서비스 유형 : 자동

  * 서비스 상태 : 시작됨


Windows Updates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 Modules Installer

Windows Event Log

Task Scheduler


작업 05 : Windows 7용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를 수동으로 설치

 - 아래 사이트를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본인 OS 버전에 맞는 파일을 선택하세요.


URL

Windows 7 32bit

Windows 7 64bit


참고 사항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를 다운로드 한 후 이 도구는 이후 서비스 작업을 막을 수 있는 불일치를 검색한 후 해결 합니다. 이 검색이 실행되는데 대개 15분 미만이 소요되지만 일부 컴퓨터에서는 훨씬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Windows Update 진행률 표시줄이 검색 중에 업데이트되지 않으며 진행이 60%에서 멈춘 것으로 나타나거나 완료된 것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것은 예상된 동작입니다. 검색이 계속 실행되고 있으므로 업데이트를 취소하면 안 됩니다.


위 내용을 진행 한 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일부 시스템 파일의 문제 확인 또는 로그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상세한 기술지원이 필요할 수 있으니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지원 1577-9700(ARS 3-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라이선스 및 보증기간에 따라 지원 자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

블로그가 궁금해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