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 리미터의 개인공간 -

[정보] 팟플레이어 "재생에 실패했습니다. 오디오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해결하기 본문

IT 공간/IT :: 다양정보

[정보] 팟플레이어 "재생에 실패했습니다. 오디오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해결하기

Limiter 2018.04.06 22:06


팟플레이어(이하 "카카오 플레이어")에서 재생했었던 영상. 어제까지만해도 잘 재생되었던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컴퓨터를 켜보니 재생 오류가 뜨면서 소리는 안나오고 화면만 재생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내장 사운드에서는 발생하지 않았던 현상이지만 외장으로 넘어오면서 아주 가끔씩 이런 현상이 발생해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증상은 [팟플레이어]에서 "재생 시작 시 문제가 생겼습니다."라는 창이 뜨면서 닫기를 누르면 영상은 재생이 되나, 사운드가 나오지 않으며 다른 플레이어(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나 기타 사운드(유튜브 영상, 음악 스트리밍 등)는 정상적으로 잘 들립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증상 자체가 [팟플레이어] 한정으로만 발생하기 때문에 이는 플레이어 자체의 버그라던지 아니면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에 알 수 없는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사운드가 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들리지 않는 경우라면 PC 사운드 카드에 문제가 있는겁니다. 1차적으로 재부팅, 2차적으로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재설치를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리미터의 PC 환경


기본적으로 플레이어를 구동하면서 필요한 환경 중 문제가 발생하는 플레이어 버전과 사운드 장비 및 드라이버 버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플레이어]

다음 팟 플레이어(카카오 플레이어) 64비트


[사운드 카드]

사운드 블라스터X G5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버전]

1.16.1.14


팟플레이어에서 사운드 문제 해결하기


[재생에 실패했습니다. 오디오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되었거나 DirectX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사운드를 재생하지 못할 때 영상 재생 시도시 나오는 창입니다. [상세한 정보]를 눌러도 별 다른 해결 방법은 제시되어 있지 않으며 [다음 팟 플레이어 공식 지원 카페(다음)]에 문의하여도 결국에는 내용에 언급된 드라이버 문제로 답이 돌아오곤 합니다.


1차적으로는 재부팅을 시도해보는 방법이 있지만 이 재부팅도 결국 편법에 불과하죠. 아래 해결 방법에서도 직접적인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그래도 더 나은 방법임에는 분명합니다.


01. 팟플레이어 자체에서 해결하기


팟플레이어 실행 -> 오른쪽 마우스 -> 소리 -> 기본 소리 출력 장치 -> 내장 (2개중 하나 선택)


위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위 설정을 적용 후 플레이어를 껏다가 키셔야 합니다. 영상 재생중에 저 옵션을 바꾸면 오디오 정보 로드를 실패하였기 때문에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반드시 [설정을 먼저 한 후에 재실행]을 해줘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02. 사운드 장치 재로드하기


오른쪽 하단 [스피커(볼륨) 오른쪽 마우스] -> 재생 장치 -> 스피커 사용 안 함 -> 다시 사용 함 -> 영상 재생 시도


이 방법이 가장 정상적이긴 하지만 재부팅하면 증상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죠. 이 경우에는 1번 방법으로 시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

블로그가 궁금해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