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스팅에 잘못된 정보나 내용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해당 포스팅의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그 외의 기타사항에 대해서 문의사항이 있으면 방명록 혹은 이메일을 이용하여 문의바랍니다.

동영상이 포함된 포스팅은 일부 모바일에서는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방명록 문의하기 | 이메일 문의하기(PC) | 플래시 플레이어(포스팅)


 

[ 네이버 최근 국내 지진 자료 ]


2013.10.11 오후 4시 06분경에 규모 3.6 강도의 지진이 경북 영덕군 동북동 쪽 22Km 해역에서 발생했다고 하네요. 중요한 건 이 지진으로 이 부근에 사시는 분들이 진동을 느꼈다고 합니다.


올해 들어서 대한민국 주변에서 지진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 이러다가 큰 지진 한번 일어나는 건 아닐지 상당히 걱정도 됩니다. 비록 지진 강도는 약한 편에 속하지만 방심은 금물이죠.


[ 네이버 최근 국내 지진 자료 ]


최근 들어 대한민국에서도 아래 지방 쪽에서 잦은 지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해역 부근에서 발생하고는 있지만 그 진동은 그 부근에 사시는 지역까지 전달되어 직접 느껴지는 정도의 규모로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지진 발생 빈도가 높아진 만큼 신경을 조금 더 써야 할 듯싶습니다.

일본에서도 지진으로 인한 피해로 엄청난 국가 손실이 발생하였죠. 매번 지진으로부터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대한민국도 이제는 안전지대는 아닙니다.


자연재해가 발생하기 전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 한들 과연 국민들이 그 사실을 인지를 하느냐가 문제입니다.

지진이든 뭐든 간에 우리가 매번 보는 재해 발생 전 이상 증세들이 있지요. 하지만 현실에선 무용지물이란 이야기입니다. 정말 운이 좋아서 이상 증상을 캐치했다면 모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