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스팅에 잘못된 정보나 내용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해당 포스팅의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그 외의 기타사항에 대해서 문의사항이 있으면 방명록 혹은 이메일을 이용하여 문의바랍니다.

동영상이 포함된 포스팅은 일부 모바일에서는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방명록 문의하기 | 이메일 문의하기(PC) | 플래시 플레이어(포스팅)


 

대체휴일제
대체 휴일 제도는 어떤 휴일이 다른 휴일과 겹치면 휴일이 아닌 날을 더 쉬도록 하여, 공휴일이 줄어 들지 않게 하는 제도이다.

 

예로 들어서 주말(일요일)이랑 공휴일이 겹치는 경우에 휴일을 다음날인 월요일로 이월함으로서

일요일과 월요일이 휴무일로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대체휴일제로 많은 직장인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같은 직장인으로서도 아주 좋은 제도이긴 합니다만 아직은 그 효과가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당연 일부 중소기업에 한하여 말하는겁니다.

 

왠만한 대기업들은 위 제도가 시행되면 바로 적용하겠지만 중소기업 혹은 자영업자에게는 어이없는 소리로

들리겠군요.

 

특히나 중소기업쪽에서도 생산직의 경우는 거의 매일같이 생산라인을 가동시켜야지만 유지가되는데 이 제도로

인해서 수익 손실에 대해서는 누가 책임을 진답니까?

애초에 공휴일이고 뭐고 없는데 말이죠. "특근수당 줄테니까 너 출근해" 이러면 의미없는 제도가 되버리는군요.

특근 수당을 주는 것보다 생산라인을 가동시키는게 더 이득이라는 뜻이 되겠군요.

 

자영업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루만 쉬어도 엄청난 손해를 보게되는데 이월제가 왠말이냐?

 

쉬는 날이 많아지면 근로자는 좋지만 그 반대로 중소기업, 자영업자는 울상이겠네요.

하지만 근로자중에서도 정규직이아닌 비정규직들도 같이 울상이겠군요.

비정규직은 대부분 시급제로 근무를 하는데 하루를 쉬어버리면 그만큼 급여가 줄어드는 격이 되어버리니까요.

이 문제는 역시 현 정부의 몫이라고 보는군요.

 

공휴일만큼은 강제적으로라도 휴무를 하게 하는 법안을 개정하는 반면에 대체휴일에는 국가에서 일부보상을 해주는 조건으로 시행했으면 좋겠군요. "대체휴일제에 휴무를 하게되면 보상을 해 주겠다" 라는거죠.

당연히 중소기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말이죠.

 

개인적으로 겉으로는 아주 좋은 제도이나 현실은 다르다 이겁니다.

닥치는대로 추진만해서 뭐합니까?